default_setNet1_2

청주대, 중국 중원공학원과 교류협력 협정

기사승인 2018.12.04  21:40:18

공유
default_news_ad1
   
▲ 청주대학교와 중국 중원공학원이 4일 교육문화 및 학술연구에 대한 상호교류를 위한 교류협력 협정서 체결식을 가진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는 4일 대학 접견실에서 중국 중원공학원(中原工学院)과 교육문화 및 학술연구에 대한 상호교류를 위한 교류협력 협정서 체결식을 가졌다.

이날 협정서 체결로 양 대학은 교수의 상호 교환 파견, 공동 강의 및 연구, 도서자료 교류, 학생 교류(상대 대학에서 취득한 학점 인정), 학술 행사 교류 등에 대해 협력키로 했다.

또한 양 대학은 앞으로 대학원 박사 프로그램도 협의해 진행할 계획이다. 대학원 박사 프로그램은 중원공학원에 근무하는 강사와 교수들의 박사학위 취득과 학부 학생들의 편입에 따른 학사 학위 취득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교환학생의 상호 파견, 중외합작반 추진여부 등에 대해서도 협의했다.

협정 체결식에는 정성봉 총장과 짜오슈이건 중원공학원 교무위원회 부주석을 비롯해 왕시아오레이 전자정보학원장, 멍즈훼이 예술설계학원장, 딩슈민 에너지환경학원장, 챠이가오지에 외국어학원 부원장 등이 참석했다.

정 총장은 "앞으로 중원공학원과 교수 및 학생의 활발한 교류가 진행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중국 중원공학원은 중국 하남성(河南省) 정주시에 위치한 공립대학으로 1만 2000여명의 학생들이 20개 학부, 63개 전공과목을 공부하고 있다. 

김영순 기자 kimdew1128@naver.com

<저작권자 © 세종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