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서원대-충북기업진흥원, 일학습병행 업무협약

기사승인 2019.04.24  22:30:37

공유
default_news_ad1
   
▲ 24일 손석민 서원대 총장과 연경환 충북도기업진흥원장이 IPP형 일학습병행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원대학교(총장 손석민)는 (재)충청북도기업진흥원(원장 연경환)과 IPP형 일학습병행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IPP형 일학습병행제 협력체계 구축과 정보교류 및 산학협력, 신규 기업 발굴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IPP(Industry Professional Practice)형 일학습병행제는 대학-기업 간 고용 미스매치 해소를 위한 산학협력 훈련으로, 전공과 관련된 기업체에서 4~6개월 간 장기 현장 실무 경험을 습득해 해당 기업 또는 관련 분야로 취업을 연계시키는 프로그램이다.

연경환 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IPP형 일학습병행제가 활성화 돼 청년들의 취업난이 해소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손석민 총장은 "충북기업진흥원과의 산학협력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산학협력 활성화 기반을 마련하고, 재학생들의 IPP 장기현장실습 및 일학습병행제 사업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서원대는 지난해 2017년도 일학습병행 우수기관 시상식에서 IPP형 일학습병행 우수대학(A등급)으로 선정돼 우수기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김영순 기자 kimdew1128@naver.com

<저작권자 © 세종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