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청주대, 대학운동부 평가·지원사업 대전·충청권 1위

기사승인 2019.06.11  20:09:58

공유
default_news_ad1
article_right_top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 운동부가 한국대학스포츠협의회에서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는 ‘2019 대학운동부 평가 및 지원사업’에 선정돼 1억원의 지원금을 받았다.

청주대는 2019 대학운동부 평가 및 지원사업에서 대전·충청권에서 1위로 선정되며 1억370만원의 지원금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2019 대학운동부 평가 및 지원사업은 대한체육회 회원종목 단체 중 해당 종목 단체에 대학부로 등록한 운동부로서 대학을 대표하여 출전하는 운동부 중 일정 정원을 유지하는 대학에 지원된다.

청주대 운동부는 축구를 비롯해 태권도, 유도, 펜싱, 사격, 탁구 등 6개 종목의 스포츠 인재를 육성하고 있으며, 지난 제54회 춘계대학축구연맹전에서 우승, 전국 단체 대학태권도대회 우승 등 우수한 입상실적과 국가대표 선수를 배출하는 등 전국대회에서 눈부신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이번 대학운동부 평가 및 지원사업은 대학별 운동부 운영실적을 바탕으로 정성평가와 정량평가로 나뉘어 심사위원회 심의 및 현장방문 실사를 통해 최종 확정됐다.

이번에 지원받은 사업비는 엘리트 스포츠 진흥과 대학운동부 재정지원을 목적으로 사용되며 훈련비, 훈련용품비, 대회 출전비 등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김영순 기자 kimdew1128@naver.com

<저작권자 © 세종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