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청주대-청주문화산업진흥재단 업무협약

기사승인 2019.06.26  20:56:01

공유
default_news_ad1

- 디자인 분야 콘텐츠 발굴·전문인력 양성

   
▲ 26일 청주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조성배 교수(오른쪽)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박상언 사무총장이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충북콘텐츠코리아랩 사무실에서 디자인 분야 콘텐츠 발굴과 전문인력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 산업디자인학과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사무총장 박상언)이 운영하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디자인 분야 콘텐츠 발굴과 전문인력 육성을 위한 협력을 약속했다.

청주대는 26일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충북콘텐츠코리아랩과 문화산업 진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디자인 분야 콘텐츠 발굴 및 전문인력 육성, 공동 운영 △창의인재 교육, 연구(기술개발), 창업·창직 등 공동협력 △지식정보 공유 및 국비 사업 발굴 등 인프라 확대사업 △주요시설, 장비, 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활용 협력 △지식재산 및 문화산업 관련 물적·인적 교류 및 협력 등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이에 따라 청주대 산업디자인학과는 지역의 다양한 디자인 분야에 대한 적극적인 아이디어 발굴 및 실현을 통해 지역 문화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고, 문화 관련 전문인력 양성 및 지식재산 출원, 창업·창직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범위에서 충북콘텐츠코리아랩과 협력해 문화산업 진흥에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

산업디자인은 과거 외형만 예쁘게 하는 스타일링을 넘어 새로운 산업의 가치를 창출하는 핵심 툴로서 문제해결의 주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상상력과 아이디어가 주 원천인 4차 산업혁명의 시기에 산업디자인은 모든 산업 분야를 선도할 필수 불가결한 산업으로 인식되고 있으며 이를 실현하기 위해 충북콘텐츠코리아랩과의 협력관계 구축은 지역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크게 일조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청주대 산업디자인학과는 지식재산 분야의 전문성을 더욱 넓히기 위해 지식재산선도사업단을 준비 중이며, 다양한 산학협력과 함께 지역의 발전을 위해 도시재생사업 등에 참여하는 등 적극적인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충북진로교육원과의 협력관계 구축을 통해 미래 인재들에 대한 재능기부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한편 청주대 산업디자인학과는 국제 디자인 인증기관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기준 세계랭킹 8위, 국내 랭킹 1위에 올라 있으며, 국내 최대 디자인 및 발명대회에서 대통령상 2회, 국무총리상 3회, 장관상 7회를 수상하는 등 국내 최고 수준의 성과를 올리며 지역을 대표하는 특성화 학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김영순 기자 kimdew1128@naver.com

<저작권자 © 세종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