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청주 옛 연초제조창 새 이름 ‘문화제조창C’

기사승인 2019.07.14  13:30:17

공유
default_news_ad1
   
▲ 옛 청주연초제조창 전경

청주 옛 연초제조창 명칭이 ‘문화제조창C’로 최종 결정됐다.

14일 청주시에 따르면 명칭선정위원회는 옛날 담배를 생산하던 연초제조창이 현재는 문화를 생산하는 시민들의 문화공간으로 변모해 가는 모습을 명칭에 담아 ‘문화제조창C’로 결정했다.

‘C’는 탄소(Carbon)의 첫 글자에서 따온 것으로 탄소는 모든 생명체의 기초가 되고 다른 원소와 융합해 끊임없이 새로운 것을 만들어 내는 기초원소다.

옛 연초제조창 일원의 국립현대미술관과 공예클러스터, 첨단문화산업단지와 동부창고가 유기적으로 융합해 새로운 지역의 문화를 만들어 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또 ‘C’는 Cheongju(청주), Culture(문화), Craft(공예), Contents(콘텐츠), Citizen(시민), Community(지역) 등 다양한 의미부여가 가능하다.

청주국립현대미술관 장엽 과장은 ‘C’라는 단어는 태생적으로 디자인적인 요소를 반영하기에 최적의 문자라며 공식명칭은 ‘문화제조창C’로 하되 평소에는 시민들이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도록 ‘문화제조창’으로 줄여 부르는 것이 좋겠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시는 책자나 팸플릿 등에 사용되는 공식명칭은 ‘문화제조창C’로 하되 평소에는 시민들에게 오랫동안 친숙했던 연초제조창의 이름을 최대한 살려 ‘문화제조창’으로 줄여 부를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한편, 명칭공모선정위원회는 명칭공모전에 접수된 398건을 대상으로 최종 심사를 벌여 최우수상은 선정하지 않기로 결정하고 우수상 2건과 장려상 2건을 선정했다.

입상작은 이달 말 청주시 홈페이지와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박승철 기자 baksc@naver.com

<저작권자 © 세종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