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이차영 괴산군수 '지역농업발전 선도인상' 수상

기사승인 2019.11.14  16:16:08

공유
default_news_ad1

- 농가 소득증대 등 기여

   
▲ 이차영 충북 괴산군수가 14일 농업중앙회 대강당에서 '지역농업발전 선도인상'을 받았다.

이차영 충북 괴산군수가 '지역농업발전 선도인상'을 받았다.

괴산군은 이 군수가 14일 서울 농협중앙회 본부 대강당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지역농업발전 선도인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지역농업발전 선도인상'은 농협중앙회가 주관해 농업인의 소득 증대와 사회적 지위향상 및 복지증진에 기여한 지방자치단체장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이 군수는 지난해 7월 민선7기 출범 후 줄곧 유기농업군 괴산의 강점을 살리면서 농업분야의 혁신적 발전을 위해 노력해 왔다.

특히 기존에 고착된 농업의 틀을 벗어나 관행농과 유기농 구분 없이 ‘생산-가공-유통’의 기본구조에 농부의 땀과 정성을 바탕으로 정품만을 만들어 내고자 하는 의지가 반영된 새로운 개념의 순정농업 정책을 추진해 왔다.

또 유기농공영관리제를 비롯해 고추, 인삼, 대학찰옥수수, 한우 등 지역의 10대 명품 농산물을 집중 육성하고, 공동브랜드 개발과 체류형 귀농·귀촌단지 조성 등 농업분야에서만 24개에 달하는 공약사업을 제시했다. 

이 군수는 "농업·농촌의 현실을 직시하고 부족한 부분을 찾아 국내외 다양한 농업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군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 앞서 괴산군과 농협하나로유통(대표 김성광)은 농협신촌복합센터에서 협약을 하고 지역농산물 판로확대와 상생발전을 약속했다.

김태순 기자 kts5622@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