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세종교육청-3대3농구연맹, 학교체육활성화 협약

기사승인 2020.02.07  17:52:18

공유
default_news_ad1
   
▲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오른쪽)과 양재택 한국3대3농구연맹 회장이 학교체육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교육청 제공

세종시교육청은 7일 한국 3대3농구연맹(회장 양재택)과 세종시 학교체육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모든 학생을 위한 스포츠'를 지향하는 세종시교육청의 학교체육활성화 정책과 이에 공감하는 연맹의 적극적인 의지가 만나 이루어졌다.

연맹은 지난 2017년부터 세종시 학교체육지역협의체 일원으로 참여하며 학교체육활성화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세종시 학생들을 위해 전국 최초로 스쿨챌린지 3대3 농구대회를 개최 하는 등 적극적인 지원을 지속해 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세종시 학생들의 건강과 체력 및 바른 인성 함양을 도모해 몸과 마음이 건강한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주요 협약 내용은 3대3 농구 활성화를 위한 용품 등 제공, 경기·대회·체육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경기 기록·분석 프로그램 지원, 찾아가는 3대3 농구교실 연수 실시, 권역·전국단위 3대3 농구대회 개최 등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길거리 농구로 불리던 3대3 농구가 신나는 음악과 역동성을 더해 새로운 옷을 입고 아이들 곁으로 다가왔다"며 "3대3 농구를 통해 아이들이 건강하게 땀 흘리고 웃을 수 있는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태순 기자 kts5622@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