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청주대, ‘2020 레디고 청주액터스’ 수강생 모집

기사승인 2020.02.10  19:12:21

공유
default_news_ad1
article_right_top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 연극영화학부는 ‘2020 레디고 청주액터스’ 4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청주대는 ‘영상문화도시 청주’를 위한 ‘레디고 청주액터스 인력양성’을 4년째 이어가고 있으며, 청주를 찾는 영화 및 드라마 외주제작사들에게 보조·단역 출연자를 공급하고 있다.

지난 2017년 첫 수업을 시작한 청주액터스 인력양성사업은 올해로 4기째를 맞고 있으며, 다음달 6일까지 청주액터스 홈페이지(www.readygoactors.com)를 통해 수강생을 모집중이다.

지난해에는 정규수업과정을 거친 수강생들을 영화 ‘윤희에게’(임대형 감독, 김희애 주연), 영화 ‘시동’(최정열 감독, 마동석 주연), 영화 ‘미션파서블’(김형주 감독, 김영광·이선빈 주연), 영화 ‘미드나이트’(권오승 감독, 진기주·위하준 주연) 등 상업영화 뿐 아니라 드라마 ‘번외수사’(OCN 방영, 연출 강효진, 차태현 주연), 드라마 ‘날 녹여주오’(tvN 방영, 연출 신우철, 지창욱 주연) 등에서 출연했다.

이 밖에도 독립장편·단편영화, 광고 및 캠페인 촬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쳤으며, 400여명의 일자리 창출과 5천여만 원의 출연 실적도 보였다.

청주액터스 4기 수강생들은 3~12월까지 연기수업을 진행하며, 개인 독백 발표와 장면연기로 익힌 연기력을 시나리오 리딩을 통해 업그레이드 하게 된다.

또 영화제작PD, 감독 및 배우의 특강을 진행해 현장 분위기를 경험하고, 수강생들과 강사진이 함께 만드는 단편영화 제작작업에도 참여하게 된다.

김경식 책임연구원(연극영화학부 교수)는 “영화·드라마 배우 인력양성과정이 촬영하기 좋은 도시 청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무료로 진행되는 연기자 교육과정을 통해 청주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한편 고용·일자리 창출의 성과가 가시화되고 있어서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김영순 기자 kimdew1128@naver.com

<저작권자 © 세종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