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청주 청원 변재일 "'꿀잼청주' 만들 것"

기사승인 2020.03.22  20:38:35

공유
default_news_ad1

- '밀레니엄 테마파크 가족공원 조성', '미호천 친수복합공원 조기 조성' 추진

   
▲ 변재일 예비후보

더불어민주당 변재일 국회의원 예비후보(청주 청원)는 즐겁고 여유 넘치는 통합청주시를 만들기 위한 세 번째 공약으로 '꿀잼청주 만들기'를 22일 발표했다.

최근 언론과 웹, SNS 등에서 청주가 3대 노잼도시로 희화화 되고 있다. 그만큼 놀거리와 즐길거리가 없다는 뜻이다.

변 예비후보는 '꿀잼청주'를 만들기 위한 21대 총선공약으로 '밀레니엄 테마파크가족공원 조성'과 '미호천친수복합공원의 조기조성' 추진을 발표했다.

변 예비후보는 지난 의정활동을 통해 청원구에 '국립현대미술관 청주관'과 '청주실내빙상장', '초정 세종대왕 행궁'을 유치했고 최근 '국립미래해양과학관 건립'까지 확정시켰지만 아직 부족하다는 판단에서다.

'밀레니엄 테마파크 가족공원 조성'은 주중동 밀레니엄타운 내 조성 중인 '생명누리공원'에 최신 AR·VR기술을 이용해 동물원, 식물원 및 놀이기구를 구축하고 반려동물 운동장을 조성해 시민들의 즐길거리를 확충하겠다는 것이다.

미호천 친수복합공원 조성은 변 예비후보의 지난 20대 총선 제1호 공약으로 현재 친수거점지구지정 등 정부의 상위행정절차와 청주시 기본계획 용역을 마치고 본격적으로 사업이 추진될 예정이다.

청주시는 '정북동 생태·역사공원'과 '강내 항공공원'을 2022년까지 1단계로 우선 추진하고, '오창 캠핑장'과 '오송 생태공원'은 1단계 사업 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변 예비후보는 "우선 정북동 생태·역사공원을 조기에 조성하는 한편, 후속사업인 오창캠핑장도 조기 추진이 필요하다"며 "이를 위해 국토부 등 관계부처와 협의해 국비와 특별교부세를 확보하는데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꿀잼청원' 공약은 청원구 뿐만 아니라 청주시와 인근 충북도민들의 삶의 질과 자긍심을 크게 높여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홍종우 기자 jwhong66@naver.com

<저작권자 © 세종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