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통합당 최현호 “건강보험정책 개선방안 마련”

기사승인 2020.03.25  18:54:50

공유
default_news_ad1
   
▲ 미래통합당 최현호 후보가 25일 선거사무소에서 충북도의사회 임원진과 보건의료정책 간담회를 하고 있다.

미래통합당 최현호 국회의원 후보(청주 서원)가 25일 충북도의사회(회장 안치석) 임원진과 보건의료정책 간담회를 가졌다.

최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열린 간담회에서는 △진료환경 보호법 제정 △지속 가능성 확보를 위한 건강보험체계 개선 △보건의료정책 의사결정과정 관련 위원회 개선 △의료기관 내 무면허 의료행위 근절 △의료기관 내 폭력 근절을 위한 대책 마련 △국민 조제 선택제도 등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다.

의사회 측은 대형병원 환자쏠림 심화와 의료기관간 분업 및 협업 불가능, 1차 의료 기능 활성화 동력 저해, 의료 불균형 극대화 등을 지적했다.

이어 “문재인케어가 건강보험 재정에 대한 대책 없이 무리하게 실시되면서 건강보험 보장성 확대로 인한 의료비 부담 증가 등이 사회적 문제가 될 수 있다”며 “문재인케어에 대한 객관적인 중간평가와 제1차 국민건강 종합계획에 대한 전면 재검토가 필요하다”고 건의했다.

최 후보는 “이번 코로나 사태에 적극적으로 대처해 주신 충북의사회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우리나라 보건의료 현황에 대한 정확한 평가를 바탕으로 중장기적 관점의 건강보험정책 개선방안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홍종우 기자 jwhong66@naver.com

<저작권자 © 세종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