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도종환 후보, 충북 여성단체들과 간담회 개최

기사승인 2020.03.26  20:48:41

공유
default_news_ad1

- 디지털성범죄 처벌 및 피해자 지원 강화

   
▲ 더불어민주당 도종환 후보가 26일 충북 여성 시민단체들과 정책간담회를 갖고 디지털성범죄 처벌 강화 등을 약속했다.

더불어민주당 도종환 후보(충북 청주흥덕)는 26일 충북 여성 시민단체들과 정책간담회를 진행해 디지털성범죄 처벌 강화, 여성정치참여 확대 등 제안들을 종합해 정책에 반영키로 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충북여성연대, 충청북도여성단체협의회, 충북여성정책포럼, 청주YWCA, 젠더사회문화연구소가 참여했다.

각 단체들은 이번 총선에서 반영돼야 할 여성 관련 정책들을 제시했고 도 후보를 포함해 참여자들이 토론을 통해 정책의 의미와 그 추진방안을 논의했다.

도 후보는 최근 'n번방'사건으로 디지털성범죄를 포함한 각종 성범죄에 대한 처벌수위를 높여야 한다는 의견에 동의하고, 성착취 영상물 구매자·소지자 처벌 강화, 유포 협박 및 사진·영상 합성피해 등 신규 사각지대 성범죄에 대한 처벌규정 마련을 약속했다.

또 남녀임금격차 해소·지역구 30% 여성추천 의무화 방안 등 여성의 사회진출을 제도적으로 지원·강화하는 방안을 마련키로 했다.

도 후보는 "충북지역의 성차별의식 개선과 함께 디지털성폭력과 같은 신종 범죄 대응을 위한 법령 정비가 하루빨리 이루어져야 한다"며 "오늘 논의한 제안들을 21대 국회에서 실현하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홍종우 기자 jwhong66@naver.com

<저작권자 © 세종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