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청주 솔밭근린공원에 유아 숲 체험장 조성

기사승인 2020.05.25  16:50:21

공유
default_news_ad1
   
▲ 청주 솔밭공원 유아 숲 체험장 예정지.

청주시는 2억5000만원(도비 1억62000만원, 시비 8800만원)을 들여 7월 초까지 솔밭근린공원 내 5000㎡ 규모의 유아 숲 체험 공간을 조성한다고 25일 밝혔다.

유아 숲 체험장은 솔밭근린공원의 지형과 수목을 최대한 변경 없이 있는 그대로 유지해 통나무미로, 타잔놀이대, 나무술래잡기, 그물놀이, 미끄럼틀 시설물 등의 체험놀이 공간과 교육을 진행하는 야외학습장, 휴게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시는 코로나19 사태가 안정기에 접어들면 본격적으로 유아 숲 지도사와 숲 해설가가 직접 현장에서 진행하는 숲 체험과 관찰·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유아의 숲 활동은 창의성 발달, 환경 감수성 증진과 유아의 인지적, 정서적, 사회적 자아개념 형성에 도움을 준다.

또 신체 면역력을 증가시켜 아토피 피부염 등 알레르기 염증 반응을 줄어들게 하고 심리 안정과 사회성 발달뿐만 아니라 스스로를 사랑하고 존중하는 자아 존중감을 높여 긍정적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시 관계자는 “유아숲 체험 교육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매년 증가하는 만큼 이번에 조성하는 유아 숲 체험장이 다양한 숲체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생태 교육 인프라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승철 기자 baksc@naver.com

<저작권자 © 세종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