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청주대, ‘2020년 청년 취업역량강화사업’ 선정

기사승인 2020.05.26  19:43:05

공유
default_news_ad1

- 졸업예정자 등 110명 공공기관·강소기업 취업 지원

article_right_top

청주대학교가 ‘2020년 청년 취업역량강화사업’에 선정됐다.

청주대는 대학 청년들의 취업 역량을 높여 취업률 향상과 청년 일자리 안정화에 기여하기 위해 충북도기업진흥원에서 주관한 ‘청년 취업 역량 강화 사업’에 공모해 지역 맞춤형 인재 양성 사업 부문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이에 따라 청주대는 ‘공공인재’, ‘강소기업 인재’로 분류해 학생들의 취업 지원 만족도에 기반한 ‘취업목표이해, 분석, 목표 선정, 실천계획 수립, 인사지원서 작성, 면접 준비 및 지속적 관리’를 지원한다.

또 학생 수요 및 현실적인 취업 가능성을 고려한 지역 맞춤형 인재 양성을 통해 충청북도와 청주대 취업 지원 서비스의 만족도를 높이고, 충북지역 정착을 지원해 지역 경제발전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청주대는 실제로 3000만원을 투입해 오는 11월까지 졸업자와 졸업예정자 110명(공공인재트랙 60명, 강소기업트랙 50명)을 모집해 공공기관 및 강소기업에 관한 집중적인 취업 준비를 도와준다.

차형우 취창업지원단장은 “청주대학교 지역 맞춤형 인재양성사업을 통해 ‘코로나19’로 취업 준비에 힘든 시간을 겪고 있는 졸업생과 재학생들에게 취업의 난관을 극복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이 사업 외에도 ‘코로나19’의 힘든 상황을 이겨내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영순 기자 kimdew1128@naver.com

<저작권자 © 세종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