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변재일 의원, 국회물포럼 회장 선출

기사승인 2020.07.09  17:49:03

공유
default_news_ad1
   
▲ 변재일 의원

더불어민주당 변재일 의원(청주 청원)이 9일 사단법인 국회물포럼 회장에 선출됐다.

국회물포럼은 이날 이사회 및 총회를 열어 변 의원을 제2대 회장에 선출했다.

국회물포럼은 물관리기본법에서 정하고 있는 통합물관리를 실현하기 위한 씽크탱크 역할을 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물관련 포럼으로 우리나라 물관련 모든 학회와 기관들이 참여하며, 국회사무처에 등록된 사단법인이다.

신임회장으로 선출된 변 의원은 정보통신부 차관 출신으로 오랜 기간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에서 활약해온 ICT와 과학기술계를 대표하는 5선 국회의원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의 융합에 많은 관심을 기울여왔다.

변 의원은 "물관리기본법의 기본이념인 통합물관리가 제대로 실현될 수 있도록 4차 산업혁명시대의 ICT기술을 접목해 한 차원 높은 물 관련 연구활동을 국회차원에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국회물포럼이 지속가능한 물순환 체계 구축에 이바지해서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단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변 의원의 회장 취임식은 오는 22일 오후 2시에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개최되며, 뒤이어 '기후변화시대 통합물관리와 Water Digitalization'이라는 주제로 대토론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홍종우 기자 jwhong66@naver.com

<저작권자 © 세종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