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옥천군청소년수련관에 VR 스포츠실 조성

기사승인 2020.09.10  21:09:43

공유
default_news_ad1
   
▲ 가상현실 체육활동을 즐기고 있는 모습.

충북 옥천군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주관하는 ‘2020년 가상현실(VR) 스포츠실 보급 사업’ 대상지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군은 국민체육진흥공단으로부터 지원받은 사업비 3000만원에 군비 3000만원을 보태 총 6000만원의 사업비로 188.43㎡ 규모의 청소년수련관 본관 다목적홀(로비) 내에 가상현실 스포츠실을 조성할 계획이다.

군은 내년 3월 완공을 목표로 올해 지역 청소년들에게 적합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사업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가상현실(VR) 스포츠실은 청소년들이 미세먼지나 폭염 등 날씨와 상관없이 실내에서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제공해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체육활동 참여기회를 확대하는 사업이다.

군 관계자는 “이 사업에는 축구, 야구, 양궁 등 다양한 체육활동뿐 아니라 각종 교육 프로그램도 함께 제공하는 교과융합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다”며 “코로나19와 미세먼지 등으로 학생들이 체육활동과 야외 활동에서 받는 제약을 어느 정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평생학습원 정지승 원장은 “가상현실은 4차 산업의 핵심기술 중 하나로 가상현실 스포츠실은 과학적 상상력과 창의성을 갖춘 지역 청소년 육성과 청소년수련관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태순 기자 kts5622@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