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2020 보은대추 온라인 축제' 내일 개막

기사승인 2020.10.15  14:40:27

공유
default_news_ad1
   
▲ 보은대추 온라인축제 홈페이지. 보은군 제공

충북 보은군은 '2020 보은대추 온라인 축제'가 개최 성공을 기원하는 조신제를 시작으로 보름간 진행된다 15일 밝혔다.

올해 보은대추축제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온라인으로 16일부터 30일까지 15일간 열린다.

첫 인터넷을 통해 선보이는 축제 프로그램과 대추 등 농·특산물 판매에 관심이 쏠린다.

앞서 군은 온라인축제 전용 홈페이지(www.boeunjujube.com)를 개설했다. '랜선버스킹', '대추나무 랜선 걸렸네' 및 '생대추 유튜브 홈쇼핑' 등 공식 유튜브 채널도 꾸렸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각종 홍보 매체를 활용 대추 축제를 알리고, 오프라인 홍보단도 운영했다.

택배차량에 생대추 주문 광고를 하고 대전 개인택시 50대에 축제를 알리는 외부 스티커도 부착했다. 전국 10개 도시 보은향우회원을 대상으로 보은 대추 택배 주문 홍보도 했다.

이번 축제는 '대추나무 랜선 걸렸네', '생대추 유튜브 홈쇼핑' 등 유튜브 라이브 생방송이 이목을 끈다.

'대추나무 랜선 걸렸네'는 축제 기간 오후 4시부터 5시까지 1시간 동안 매일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일자별 출연진으로 금잔디·박서진·박구윤·홍잠언·진시몬 등 유명 가수가 출현해 랜선 콘서트를 펼친다.

'생대추 유튜브 홈쇼핑'은 오후 2시부터 2시 30분까지 방영한다. 전문 쇼핑호스트 7인이 진행자로 나서 재치 있는 입담으로 명품 보은대추의 우수성을 알린다.

유튜브에서 '보은대추 온라인 축제'를 검색한 후 접속하면 방송을 볼 수 있다. 

이벤트는 '2020 보은대추송 챌린지', '행운의 룰렛', '보은아 사행시를 부탁해', '보은만남 대추맛남'을 진행한다. 참여자는 생대추와 결초보은 농·특산물을 상품으로 받을 수 있다.

대추 등 농·특산물은 유튜브 홈쇼핑과 온라인 장터(보은대추 shop), 생대추 콜센터(1668-0077)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콜센터 이용 시 택배비는 무료다.

정상혁 보은군수는 "올해 대추축제는 코로나19 방지로 비대면 온라인으로 야심차게 준비했다"며 "축제를 통해 가을철 과일의 황제 보은대추를 드시고 더욱 건강하고 만사형통하시길 바란다"고 했다.   
 

홍종우 기자 jwhong66@naver.com

<저작권자 © 세종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