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충북보건과학대 간호학과 '나이팅게일 선서식' 개최

기사승인 2020.11.17  20:12:28

공유
default_news_ad1
   
▲ 17일 열린 충북보건과학대 간호학과의 나이팅게일 선서식에서 학생들이 선서를 낭독하고 있다.

충북보건과학대학교 간호학과가 17일 오전 합동강의실에서 제9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개최했다.

코로나19 확산에 대비해 거리두기와 방역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간호학과 교수와 재학생, 보직교수 등 최소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선서식을 진행했다.

이날 선서식에서 오명진 학생을 비롯한 2학년생 100명이 처음으로 임상실습을 나가면서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간호정신을 가슴 속에 엄숙히 새기는 촛불의식과 나이팅게일 선서를 낭독하며 일생을 간호전문직에 헌신하겠다는 각오를 다짐했다.

선서식에 참여한 92명의 학생 중 남학생이 18%를 차지하고, 특히 타 대학을 졸업한 후 간호학과로 유턴해 재입학한 학생도 다수 있어 간호학과 인기를 실감케 했다.

선서식에 참여한 학생들은 경희의료원과 강동경희대학교병원,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 순천향대학교 천안병원, 을지대학교 대전병원, 충북대학교병원, 청주의료원, 청주성모병원, 청주한국병원, 기타 청주시 소재 전문병원과 보건소 등에서 전문적인 간호사가 되기 위한 임상 실습을 진행한다.

송승호 총장은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간호정신을 마음깊이 간직하고 봉사와 희생정신으로 인류사회의 건강증진에 기여하는 참다운 간호전문인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며 "지역사회 병원에서 봉사하는 시간을 많이 할애해 줄 것"을 당부했다.

충북보과대 간호학과는 한국간호교육평가원으로부터 2016년 6월부터 2021년 6월까지(2주기) 5년간 '간호학 학사학위 프로그램 인증'을 받았다.

김태순 기자 kts5622@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