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청주대 유권선 학생, FTA 학술대회 장려상

기사승인 2020.11.26  17:21:07

공유
default_news_ad1

- 무역학전공···K-방역 해외시장 진출 전략 제시 눈길

   
▲ 청주대학교 무역학전공 유권선 학생이 최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한 ‘2020 대학생 FTA 활용 학술대회’에서 ‘한-인도 CEPA를 활용한 한국 마스크의 시장진출 전략에 관한 연구’라는 제목으로 장려상을 수상했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가 ‘2020 대학생 FTA 활용 학술대회’에서 K-방역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을 제시해 눈길을 끌었다.

청주대는 무역학전공 유권선 학생이 최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한 이번 학술대회에서 ‘한-인도 CEPA를 활용한 한국 마스크의 시장진출 전략에 관한 연구’라는 제목으로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유권선 학생은 한국산 마스크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 제시하고, 현 정부에서 강조하고 있는 K-방역의 수출을 위한 앞으로의 과제와 방향을 제시해 수상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청주대는 올해부터 내년까지 산업통상자원부의 ‘대학 FTA 활용 강좌지원사업’에 선정돼 재학생들의 FTA 활용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유권선 학생은 이 프로그램에 참여해 FTA에 관한 전문지식을 습득했다.

유권선 학생은 “대학 FTA 활용강좌 지원사업의 교육프로그램을 통해서 FTA 활용 역량을 강화하고 학술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이번 학술대회 지도를 담당한 이재영교수(무역학전공)는 “유권선 학생의 논문은 FTA를 활용해 한국산 마스크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 제시와 더불어 K-방역의 수출을 위한 앞으로의 과제와 방향을 제시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한편 청주대는 앞으로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우수한 인재 양성을 통해 대학의 경쟁력 확보와 국가 성장동력으로서의 수출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펼친다는 계획이다.

김영순 기자 kimdew1128@naver.com

<저작권자 © 세종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