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괴산군, ‘여성인재 DB구축 사업’ 추진

기사승인 2021.02.20  22:08:40

공유
default_news_ad1
article_right_top

충북 괴산군이 지역 여러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여성인재를 모집하는 ‘여성인재 데이터베이스(DB) 구축 사업’을 추진한다.

20일 군에 따르면 이 사업은 각종 위원회에 참여하는 여성위원 위촉비율 40%를 의무화한 양성평등기본법에 근거해 위원회 위촉 및 정책자문에 여성의 참여를 확대하고 성평등 정책 추진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모집은 교육, 정치·행정, 법률, 경제, 건축·토목, 과학·기술, 사회복지, 언론, 보건·의료, 관광·교통, 농림수산, 문화·체육생활 등 모든 분야다.

대상은 괴산군 출신과 거주자 또는 지역 내 사업장을 둔 공공·민간분야에서 일정한 자격을 갖춘 여성이다.

군은 신청자의 자격확인 후 군정 수행을 위한 각종 위원회 구성 시 여성위원 후보자로 추천하거나 군정 주요 정책 결정 및 의견 수렴 과정에 여성인력 활용의 기초자료로 사용할 계획이다.

여성인재는 연중 수시로 모집하며 오는 4월 30일까지는 집중모집기간이다.

신청 희망자는 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와 개인정보동의서 등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팩스(043-832-3301), 이메일(kkey9988@korea.kr), 우편, 직접방문 등의 방법으로 제출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지역 곳곳에서 활동하고 있는 실력 있는 여성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남성과 여성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성평등한 정책을 추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태순 기자 kts5622@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