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가스안전公, 진천군 입주기업 대상 안전교육 실시

기사승인 2021.04.02  21:03:01

공유
default_news_ad1
   
▲ 한국가스안전공사 직원이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개인 보호구 착용 등의 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임해종)는 2일 진천군 소재 산업·농공단지 입주기업 대상 안전관리 능력 향상을 위한 산업가스시설 사고 예방 및 비상대응 교육 기부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 기부활동은 가스안전관리자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한국가스안전공사 산업가스안전기술원(원장 박종곤)과 진천군 산수·신척산업단지, 진천군청이 안전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했다.

가스안전관리와 관련한 산업현장 맞춤형 교육으로 △개인 보호구 착용 실습 △비상대응조치 및 제독 실습 △가상현실(VR) 가스누출 응급조치 훈련 등 실습 위주로 진행됐다.

15개 업체 20여명이 교육을 수강했으며, 이번 교육은 참석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한 교육생은 “평소에 실습과 훈련에 어려움이 있었던 중요 사항들을 교육을 통해 배울 수 있어서 유익했다”며 “산업현장에서 전파교육을 통해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박종곤 산업가스안전기술원장은 “지역이전 공공기관으로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기 위해 이번 교육기부활동을 진행하게 됐다”라며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진천군 소재 산업·농공단지 입주기업이 가스안전 강화를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태순 기자 kts5622@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