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충주어린이과학관' 명칭 선호도 조사

기사승인 2021.07.21  12:25:14

공유
default_news_ad1
article_right_top

충북 충주시는 오는 27일까지 충주어린이과학관의 이름을 정하기 위해 '과학관 명칭 선호도 조사'를 한다고 21일 밝혔다.

충주어린이과학관은 유아,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놀이형 과학체험공간으로 지난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오는 11월 개관을 목표로 현재 과학관 내부 전시 설계작업을 진행 중이다.

어린이과학관은 원도심 도시재생사업의 거점시설이자 복합문화시설인 성내동 문화창업재생허브센터에 조성된다.

시는 지역주민, 예술인, 청년, 상인, 어린이 등 각계각층의 시민들이 어울릴 수 있는 새로운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과학관 명칭 선호도 조사는 브랜드 설계기관에서 제안한 12개의 후보 중 과학관 건립추진단에서 선정한 5개의 명칭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5개 명칭 후보는 △해담별 △유아더퓨처 △과지트 △아이즐리 △상상다룸이다.

'해담별'은 과학의 세계를 담는 특별한 아이의 눈, '유아더퓨처'는 유아가 우리의 미래, '과지트'는 아이들의 과학 아지트, '아이즐리'는 아이가 더욱 즐거워지는 과학놀이, '상상다룸'은 상상으로 다채로운 방을 의미한다.

선호도 조사는 온라인 투표(http://naver.me/GozEsoo2)로 진행되며 시청 홈페이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충주톡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김태순 기자 kts5622@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