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충북국제개발협력센터 문 열어…공적개발원조사업 전초기지

기사승인 2021.09.13  19:55:28

공유
default_news_ad1
   
▲ 13일 청주대학교에서 충북국제개발협력센터 개소식이 열리고 있다. 충북도 제공

공적개발 원조사업(ODA)의 전초기지 역할을 할 충북국제개발협력센터가 문을 열었다.

13일 충북도에 따르면 청주대학교 대학문화관에서 이시종 지사, 임정희 한국국제협력단 이사, 차천수 청주대 총장, 임택수 청주부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센터 개소식을 열었다.

지난 6월 충북도와 한국국제협력단, 청주대 간 업무협약에 따라 청주대에 설립 운영된다.

앞으로 센터는 시민과 기업, 대학, 공공기관, 시민사회단체를 대상으로 공적개발원조 교육과 사업 설명회를 추진한다.

컨설팅을 통해 지역 실정에 맞는 공적개발 원조사업을 추진하는 등 지역 사회와 네크워크도 강화한다.

그동안 충청권에는 기업의 공적개발 원조사업 참여에 대한 컨설팅을 할 수 있는 기관이 없었다. 이번 설립을 계기로 충청권에서 사업 추진의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이 지사는 "센터 출범을 시작으로 도내 기업이 공적개발 원조사업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체계를 갖출 것"이라며 "국제개발협력의 거점으로 자리 잡아 국제사회에서 충북 위상을 높이는 데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재 국제개발협력센터는 강원과 인천, 대구, 전북, 제주 등 전국 5개 지역에서 운영 중이다.

홍종우 기자 jwhong66@naver.com

<저작권자 © 세종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