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괴산군, 성불산 치유의 숲 프로그램 8월 무료 운영

기사승인 2022.08.10  13:57:27

공유
default_news_ad1
   
▲ 괴산 성불산 치유숲길. 괴산군 제공

충북 괴산군은 8월 한 달간 성불산 치유의 숲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성불산 치유의 숲은 천연의 생태환경과 잘 조성된 휴양자원을 더불어 활용하는 전문 산림치유지도사의 맞춤형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숲물드림 △숲마실 △숲세포리모델링 △숲피어라 △숲오름 △숲이랑 등 일반인, 어르신, 청소년, 장애우, 가족, 우울증 및 암회복기 환우 등 대상자별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하고 있다.

성불산 치유의 숲은 총사업비 50억 원을 들여 산림치유센터 1동, 치유숲길, 치유정원 등을 조성하고 올해 4월 정식 개장했다.

산림치유센터(연면적 712㎡)는 지하 1층, 지상 1층으로 건강측정실, 치유체험실, 식이실, 휴게실, 주차장 등의 시설을 갖췄다.

치유숲길에는 보행약자들의 산책을 돕는 무장애 데크길(660m), 일반숲길 코스(570m) 등 2개의 코스와 함께 명상쉼터, 전망대 등이 조성되어 있어 방문객들이 숲길을 걸으며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도록 했다.

프로그램 체험은 숲나들e 홈페이지(www.foresttrip.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되며, 반드시 사전예약해야 한다.

군 관계자는 "많은 방문객이 전문 산림치유지도사가 진행하는 맟춤형 치유 프로그램을 통해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홍수정 기자 horti17@naver.com

<저작권자 © 세종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