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서원대 광고홍보학과, 광고기획서 공모전 연달아 수상

기사승인 2023.11.20  20:52:01

공유
default_news_ad1

- '공모전 어벤저스 학과'로 부상

   
▲ '2023 대학생 금연캠페인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서원대학교 광고홍보학과 학생들. 왼쪽부터 김현정 지도교수, 정예빈·김의찬·이재훈·김종휘 학생.

서원대학교는 광고홍보학과 학생들이 광고PR기획서 공모전에서 연이어 입상했다고 20일 밝혔다.

광고홍보학과는 지난 18일 한국광고홍보학회 및 한국건강개발증진원이 주관한 '2023 대학생 금연캠페인 공모전' 시상식에서 김의찬‧김종휘‧이재훈‧정예빈 학생이 '사회적 금연'이라는 아이디어 기획서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앞서 지난 9월 한국광고PR실학회와 도로교통공단이 주최한 '대학생 교통안전 숏폼 콘서트' 공모전과 7월 '디지털 새싹 캠프 광고 창작 공모전'에서 김준협‧김효림‧백승민‧오세연‧최준희 학생이 각각 장려상과 동상을 차지했다.

9월 6일에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한 2023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대회에서 '마슬사'팀과 '우리사인'팀이 입선과 챌린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러한 다수의 수상 실적을 기록하며 광고홍보학과는 '공모전 어벤저스 학과'로 부상하고 있다.

공모전을 지도한 김현정 교수는 "잇단 수상 뒤에는 서원대 광고학과만의 실전 위주의 특별한 커리큘럼과 학과에서 지원하고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운영하는 4개의 광고 소모임(세븐, 까시, 프로필, 프리뷰)이 중심 역할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광고홍보학과 학생들은 입학 후 학과 소모임을 선택해 그 구성원이 되며, 매년 열리는 학과 학술제에서 기획서 경쟁 PT 또는 공모전에 참여하며 예비 광고인의 자질을 향상하고 있다.

홍수정 기자 horti17@naver.com

<저작권자 © 세종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