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충주박물관, 올해 역대 최다 관람 인원 기록

기사승인 2019.12.09  19:48:48

공유
default_news_ad1
   
▲ 충주박물관 전경과 주변 모습

올 한해 관람객들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꾸려온 충주박물관이 역대 최다 관람 인원을 기록하며 전성기를 맞고 있다.

충주시는 지난달 30일 관람객 계수시스템 기준, 박물관을 찾은 관람객이 15만4895명을 기록해 지난해 같은 기간 13만여명에 비해 20%가량 증가한 수치를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시는 관람객 증가요인으로 최근 박물관이 활발하게 추진한 체험형 교육프로그램을 꼽았다.

박물관은 올 들어 유아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꾸러기 탐정대',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 '찾아라 충주박물관 탐험대', 청소년 프로그램 '독립래퍼', 어르신 문화프로그램 '2080 세대를 말하다'와 관람객과 공감할 수 있는 주제로 특별전을 여는 등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했다.

내년에는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체험관 조성 등 한층 더 발전한 체험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해 역동적인 체험형 박물관으로 도약한다는 방침이다.

석미경 박물관장은 "올해 관람객 증가세에 부응해 지속적으로 시민과 관광객 모두 끌어들일 수 있는 박물관이 되겠다"며 "박물관 주변에 위치한 중앙탑과 충주고구려비 등 문화관광자원과 연계해, 중원문화를 간직한 역사문화관광의 중심도시를 이끌어가는 박물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주박물관은 충주시 중앙탑면에 위치한 공립박물관으로 관람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매주 월요일과 1월 1일, 설날·추석 당일은 휴무한다.

김태순 기자 kts5622@hanmail.net

<저작권자 © 세종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