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HDC현대산업개발, ‘청주 가경 아이파크 4단지’ 분양

기사승인 2019.12.12  14:41:48

공유
default_news_ad1

- 지하 2층~지상 27층 2개동, 전용 84㎡ 201세대

   
▲ 청주 가경 아이파크 4단지 투시도.(사진제공=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은 13일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강서동에서 ‘청주 가경 아이파크 4단지’의 모델하우스를 열고 분양을 시작한다.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 320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7층, 2개동, 총 201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수요자들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로만 구성되며, 타입별 세대수는 △84㎡A 175세대 △84㎡B 26세대다.

2800여세대 아이파크 브랜드 타운의 프리미엄

이번 분양으로 HDC현대산업개발은 앞서 공급한 ‘청주 가경 아이파크 1단지’(905세대, 올해 4월 입주), ‘청주 가경 아이파크 2단지’(664세대, 2020년 2월 입주 예정), ‘청주 가경 아이파크 3단지’(983세대, 2021년 5월 입주 예정)와 함께 총 2753세대의 ‘아이파크’ 브랜드 타운을 조성하게 된다.

청주 가경 아이파크 4단지가 들어서는 가경동 일대는 교통, 자연, 생활 편의시설 등이 잘 갖춰진 신도심으로 청주시 내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은 지역으로 꼽히고 있다.

우선, 청주고속버스터미널과 청주시외버스터미널이 도보권에 위치해 있고, KTX 오송역 등의 대중교통 이용도 편리하다. 차량으로는 제2∙제3순환로, 중부고속도로 서청주IC, 경부고속도로 청주IC를 통해 청주 시내∙외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 중부고속도로로 연결되는 청주흥덕 하이패스 전용IC(가칭, 착공예정)가 계획돼 있어 향후 고속도로 진입이 더욱 수월해질 전망이다.

단지 주변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인근으로 홈플러스, 롯데마트, 현대백화점, NC백화점, CGV 등의 쇼핑, 문화시설이 위치해 있어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충북대학교병원, 청주현대병원, 가경동행정복지센터, 강서지구 상업시설 등의 편의시설을 손쉽게 접근할 수 있다.

도보거리에 가로수 도서관(2020년 개관예정)이 있고, 가경동 내 서현초∙중, 경덕초∙중, 충북사대부중∙고, 충북공고, 충북예고 등 다수의 초∙중∙고교가 밀집해 있어 학군도 잘 갖춰져 있다. 가경공원, 감나무실공원 등도 가까워 주거환경이 쾌적하고, SK하이닉스, LG전자, LG화학, LS산전, SPC삼립 등이 차량 10분대 거리에 있어 출퇴근 여건도 우수하다.

4bay 판상형 위주에 다양한 수납공간으로 공간 효율성 ‘UP’ 세대 내 첨단시스템은 ‘덤’

청주 가경 아이파크 4단지는 다양한 특화 설계로 주거 편의성을 높이고, 풍부한 녹지공간을 배치해 자연 친화적인 단지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단지는 남향 위주 배치에 4bay 판상형 위주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시켰고, 전면으로는 고층 건물이 없어 탁 트인 전망을 누리는 동시에 사생활 침해도 거의 없다. 단지 곳곳에는 단풍가든, 오감가든 등의 테마공원과 산책로가 조성될 예정이어서 멀리 나가지 않고도 산책과 여가를 즐길 수 있다.

지상에는 차가 없는 단지로 입주민들의 안전을 고려했으며, 넉넉한 주차공간과 함께 주차면은 문콕을 방지할 수 있도록 폭 2.5m 이상(경차면 제외)으로 설계했다. 주차장으로 택배차량이 오갈 수 있도록 지하 1층 층고를 4.3m까지 확보했고, 주차유도시스템과 위급상황 발생 시 경비실 통보가 가능한 주차장비상벨시스템 등도 설치된다.

세대 내에는 알파룸, 팬트리, 드레스룸 등 다양한 수납공간을 마련해 공간 효율성을 높였다. 주방에는 주부의 동선을 고려한 주방 가구가 배치되고, 주방상판으로는 엔지니어드스톤이 설치돼 앞선 단지들보다 주방이 고급스럽게 꾸며질 예정이다. 또한, 일반 공법보다 약 4~5dB(데시벨) 소음저감 효과가 있고 단열성능이 우수한 반건식층간바닥구조가 도입된다.

전용면적 84㎡A형은 방 3개와 알파룸, 욕실 2개로 구성된다. 침실만한 알파룸이 주어지는데다 확장 시 드레스룸 공간이 넓은 것이 장점이다. 무상옵션을 통해 알파룸을 ‘주방확장형+팬트리’로 꾸미게 되면, 주방공간이 가로 5.3m까지 넓어지게 된다. 유상옵션을 통해 ‘주방확장형+팬트리*2’ 구조도 만들 수 있다.

전용면적 84㎡B형도 방 3개와 알파룸, 욕실 2개로 이뤄진다. 4.9m의 광폭거실을 갖추고 있고, 2개 침실의 붙박이장을 마주한 벽을 두고 설치해, 공간 활용도가 우수하다. 또 무상옵션을 통해 알파룸을 주방확장+팬트리로 꾸밀 수 있다.

입주민의 편의성을 위한 다양한 첨단 시스템도 돋보인다. 우선, 세대 내 설치된 월패드를 통해 조명∙난방∙세대환기∙도어록 제어와 엘리베이터 호출이 가능하며, CCTV 연동을 통한 어린이 놀이터 모니터링도 가능하다. 공기질 측정 센서도 적용돼 세대 내 미세먼지와 CO2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원격검침 시스템, 무인택배 시스템은 물론, 전용 앱이 설치된 스마트폰 소지 시 공동현관 자동출입, 엘리베이터 자동호출, 주차된 차량의 위치 정보 인식 등이 가능한 스마트폰 원패스 시스템까지 적용된다.

청주 가경 아이파크 4단지의 모델하우스는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강서동 251-1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입주 예정일은 오는 2022년 상반기다.   

김영순 기자 kimdew1128@naver.com

<저작권자 © 세종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