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충북교육청, 29∼30일 반부패 청렴영화제 개최

기사승인 2021.09.23  11:50:14

공유
default_news_ad1
article_right_top

충북도교육청은 오는 29일과 30일 이틀간 3회 반부패 청렴영화제를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온라인은 유튜브 '충청북도교육청'에서, 오프라인은 청주 CGV지웰시티점, 충주 CGV교현점에서 진행한다.

반부패 청렴영화제는 올해 충북교육청 청렴콘텐츠 공모전 중등부 후크송 분야 수상자인 원평중학교 한유민 학생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온라인에서 오후 2시부터 열린다.

온라인 개막식 행사에는 학생과 교직원이 함께 만드는 '청렴 토크쇼', 너도 할 수 있어 '도전 청렴문자 퀴즈 이벤트', 청렴아 우리 반에 와줘 '실시간 영상퀴즈 톡톡', 청렴 단편영화 상영 순으로 진행한다.

특히, 이날 개막식 행사에는 '청렴아 우리반에 와줘'라는 주제로 '실시간 영상퀴즈 톡톡'이 눈길을 끌 것으로 보인다.

마치 사회자와 참여자가 한 공간에 있는 것처럼 행사장과 퀴즈 참여 학교를 줌(zoom)으로 실시간 연결해 학생들이 퀴즈 정답을 맞히면 푸짐한 간식을 제공한다.

청렴과 관련한 우수 단편영화 3편도 상영한다.

직장인들이 느끼는 청렴을 인터뷰 방식으로 풀어낸 '청렴담소', 우리나라 청렴 위인을 만화형식으로 표현한 '청렴을 만나러 갑니다', 부정청탁 사례를 드라마로 제작한 '나를 지키는 힘 청렴'이다.

오프라인으로 진행하는 영화관에서도 전시, 청렴용품 전달, 영화상영 등 다양한 행사를 연다.

올해 충북교육청 청렴콘텐츠 공모전 시, 포스터 분야 우수작품도 전시한다.

오후 2시부터는 충청북도 청렴사회 민관협의회에서 준비한 청렴 홍보용품 나눠주기 행사도 한다.

오후 4시부터는 영화관에서 '자산어보'(감독 이준익)를 상영할 예정이다.

고현주 청렴윤리팀장은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심리적 회복이 필요한 지역사회에 도움을 주고, 문화적 행사를 통해 누구나 쉽게 청렴을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홍수정 기자 horti17@naver.com

<저작권자 © 세종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